[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안양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1인 창조기업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안양산업진흥원 전경 (사진=안양산업진흥원)
안양산업진흥원 전경 (사진=안양산업진흥원)

모집 대상은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로 사업을 영위하는 청년 창업 기업을 포함, 지식서비스업, 제조업 등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예비창업자 혹은 1인 기업이며 접수기간은 12월 2일까지이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은 전용 사무공간, 회의실, 맞춤형 창업교육, 사업화 자금지원 및 세무·회계·법률·마케팅 관련 전문가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입주기업 간의 프로젝트 연계 기회와 지역별로 운영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 경진대회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입주기업 선정은 서면 및 대면평가로 진행되며, 창업자의 역량, 계획의 적정성, 사업성, 성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선정된 기업은 12월 말부터 입주 가능하고, 입주기간은 1년이다. 단 성과평가를 통해 1년 연장이 가능해 우수 기업은 최대 2년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김흥규 안양산업진흥원장은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템을 바탕으로 한 예비창업자 및 1인 창조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성공적인 창업 및 사업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입주 관련 세부 일정 및 접수 방법은 안양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aca.or.kr) 또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031-8045-6716)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