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청송군은 1일 국민체육센터에서 3400명의 참여자가 오전.오후 시간을 나눠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대회'를 개최했다.

 1일 청송군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대회' 개최 현장 모습.(사진=청송군)

청송시니어클럽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그동안 열심히 활동한 시니어 합창단과 실버댄스 문화공연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22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마무리하며 한 해의 활동보고와 성실히 사업을 참여 한 우수 어르신에게 군수 표창 등을 수여해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소중한 활동비 500만원을 모아 청송군에 장학금을 기탁한 '충효의 훈장님' 사업단 (55명)의 기탁식이 함께 이뤄져 더 의미 있는 행사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청송시니어클럽은 보건복지부가 매년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평가에서 최근 공익형사업 부문에 높은 평가로 인센티브를 받기도 했다.

윤경희 군수는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어르신들이 점점 많다"며 "어르신들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계속 확대해 나가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