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음식을 통해 울진군의 전통 및 문화를 느껴봐요!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박범수, 이하 한울본부)는 1일 한울에너지팜(구 홍보관)에서 '울진 향토음식관광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울진향토음식관광 경진대회 대상 수상한 죽변한우 백화점 팀이 손봉순 대외협력처장(오른쪽)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울본부)

한울본부에 따르면 '울진 향토음식관광 경진대회'는 울진군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을 발굴하고 이를 영상화해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서 홍보해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7월 공모를 시작해 일반인부터 요식업 종사자까지 지역주민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며 14개 팀이 참가했고 그중 10개 팀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메뉴구성과 식재료간의 조화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죽변한우백화점 팀이 '울진 발효음식 고기한상차림'으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울진 산골한상'을 개발한 개인 참가자 박경희, 우수상은 '능이고탕'을 개발한 ㈜울진바다소리 팀이 수상했다.

대상에는 300만원, 최우수상에는 200만원, 우수상에는 150만원, 장려상 7팀에는 각 5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전달했다.

앞으로도 한울본부는 지역과 소통하며 상생하는 기업으로서 노력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