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경대학교는 최근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와 학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대경대가 최근 한국게임과학고와 학학 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경대)
대경대가 최근 한국게임과학고와 학학 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경대)

이번 협약은 변화하고 있는 교육 환경 속에서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교육 프로그램 및 인적교류와 관련해 상호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양교의 공동발전과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인적 교류 ▲교육 프로그램 참가 ▲대학 입학 전형 연구.개발.검토.교류 ▲교육기자재 및 교육 시설 지원 등이다.

한편 지난 2004년 전북 완주군에 개교한 한국게임과학고는 컴퓨터게임, 소셜미디어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재학 중인 자립형 특성화고등학교다.

대경대 e스포츠팀과 한국게임과학고 간의 교류를 통해 e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우수 인재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채영 대경대 총장은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와의 협약으로 미래에 e스포츠 인재로 거듭날 학생들에게 더 큰 기회를 주는 것을 넘어서 e스포츠산업을 이끌어 갈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