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적 성장 지원을 위한 그룹별 상호 장학 운영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일 고교 역량 강화 대상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그룹별 상호 장학을 통한 고등학교 교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대전시교육청이 2일 고교 역량 강화 대상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그룹별 상호 장학을 통한 고등학교 교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2일 고교 역량 강화 대상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그룹별 상호 장학을 통한 고등학교 교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이번 워크숍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교육공동체가 함께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소통과 협력의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일선 고등학교 교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 특강강사로 나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심진보 센터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와 미래교육 트렌드’를 주제로 학교 현장에서 미래교육이 실현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미래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방안을 제시했다.

이후 진행된 ‘그룹별 상호 장학’ 활동에서는 중등교육 주요사업별 담당 장학사의 안내를 시작으로 4개의 분임으로 나누어 학교별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토의‧토론을 진행해 고등학교 상호 간 협력적 성장 방안을 모색했다.

장학 활동 및 교실수업 개선, 고교 교육 역량 강화 방안, 학생성장중심 평가 방안, 기초학력 향상 방안 등 4가지 주제를 통해 진행된 상호 장학을 통하여 학교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2023년 사업 계획에 반영해 학교와 교육청이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

대전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고등학교 교감의 ‘그룹별 상호 장학’을 통하여 학교의 다양한 교육사업과 현안의 공유 및 공동설계로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소통과 협력의 학교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민주적인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연수 및 워크숍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