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남한권 경북 울릉군수는 지난 1일 제268회 울릉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민선 8기 첫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 제시와 2023년도 예산안에 대해 설명했다.

남한권 울릉군수가 울릉군의회 정례회에서 민선 8기 첫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울릉군)
남한권 울릉군수가 울릉군의회 정례회에서 민선 8기 첫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울릉군)

이날 시정연설에서 남 군수는 내년도 군정 주요 정책으로 ▲군민이 주인인 열린 군정 ▲다함께 누리는 희망 복지 ▲지역경제 활성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농수산업 육성 ▲매력이 넘치는 생태관광 섬 ▲섬 여건 개선 및 지역개발 등 6가지를 제시했다.

남 군수는 이어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로 인해 울릉도에 공습경보가 발령되는 등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 제정과 주민 대피시설 건립과 같이 주민들의 생활 안전 개선과 복지 향상을 위한 정책 수립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울릉군이 밝힌 내년도 예산안은 올해보다 10% 증가한 2420억원으로, 일반회계 2385억원, 특별회계 350억원이다.

분야별 주요 세출예산은 ▲일반공공행정 및 질서, 안전분야 360억원 ▲교육정책 분야 10억원 ▲문화 및 관광 분야 256억원 ▲사회복지 및 보건 분야 242억원 ▲농림해양수산 분야 410억원 ▲교통 및 물류, 국토 및 지역개발 분야 346억원 등으로 편성됐다.

남한권 군수는 "민선 8기 4년은 울릉 미래 100년을 위해 중요한 기반을 다지는 시기"라며 "더 큰 도약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내년에는 제4회 섬의 날 행사가 울릉도에서 개최되는 만큼 아낌없는 협조"를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