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서 시상식 가져
(사)산림환경포럼, 산림의 환경 기능 충족, 지구온난화 방지 공헌 지자체 수여
무주 향로산 산림복지단지 조성, 다양한 숲길 조성 등 친환경 산림정책 추진
‘산림을 통한 무주발전 위해 최선 다하겠다’ 소감 밝혀

[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황인홍 군수가 2일 (사)산림환경포럼(이사장 김헌중)으로부터 ‘전북산림환경대상'을 수상했다. (사)산림환경포럼 전진표 부이사장은 이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갖고, 황인홍 군수에게 상을 수여했다.

사진=전북산림환경대상 시상식
사진=전북산림환경대상 시상식

이 상은 (사)산림환경포럼이 산림의 환경기능을 증진시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구온난화를 방지하는데 공헌한 숨은 일꾼을 찾아 수여한다.

산림업무 추진에 사기를 높이고, 산림환경 보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사)산림환경포럼이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 위원회를 구성, 시행하고 있다.

기초자치단체 분야는 지난해부터 수상 대상자가 확대되면서 신설됐으며,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한 달간 공고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했다.

황인홍 군수는 목재를 이용한 저탄소 녹색산업육성을 위해 목재문화체험장, 목재친화도시 조성사업, 목재펠릿공장 운영을 추진함으로써 탄소중립 정책을 선도하고 무주 향로산 산림복지단지 조성, 다양한 숲길조성 등 친환경 산림정책을 추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