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정수정, 2022 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상 수상(세종대 제공)
세종대 정수정, 2022 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상 수상(세종대 제공)

[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바이오산업자원공학전공 정수정(사진) 학생은 지난달 11일 '2022 식물학회 국제학술대회(International Conference of the Korean Society of Plant Biologists)'에서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세종대에 따르면 이번 정기 국제학술대회를 주최한 한국식물학회는 식물학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학회로서, 국내외 저명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식물학 분야에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제고하는 장으로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농심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국제학술 대회는 총 31개의 주제 구두 발표와 274개의 포스터 연구 발표가 진행됐다.

정수정 학생의 우수 포스터 수상 주제는 종자 특이적 전사인자인 ARR21과 ARR13가 종자의 오일 합성 과정에 관여한다는 내용이다. 이 연구는 ARR21와 ARR13 유전자를 크리스퍼 유전자 교정 기술을 이용해 돌연변이체를 만들었을 때 종자 오일 함량이 적어짐과 동시에 지방산 조성에도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밝혔다.

정수정 학생은 "학부 연구생임에도 불구하고 학술대회 참여기회를 주시고 연구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는 김현욱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또한 연구실의 대학원 선배님들의 도움과 응원에도 감사드린다. 내년에 대학원 입학하여 더욱더 열심히 식물학 연구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