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총 62일간 캠페인 진행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창원시는 2022년을 마무리하는 연말 ‘함께하는 나눔 지속 가능한 경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총 62일간 ‘희망2023나눔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전직원 사랑의 열매달기 자율성금 모금’을 시작으로 나눔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사랑의 열매달기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홍남표 시장이 지난 1일 사랑의 온도탑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창원시
홍남표 시장이 지난 1일 사랑의 온도탑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창원시

캠페인 기간 동안 시·구청 민원실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등에 성금 모금함과 QR코드 배너를 비치해 시민들이 쉽고 간편하게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한 KBS창원, MBC경남(창원) 방송사에서도 성금 접수창구가 운영된다.

시는 성금뿐만 아니라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물품 접수창구도 운영한다.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품 기부에 참여하고 싶은 개인이나 단체, 기업은 창원시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 또는 각 구청 사회복지과에 문의하면 된다.

모금된 성금이나 성품은 소외계층의 물품지원, 주거환경 개선, 의료비 및 질병예방 등에 필요한 재원으로 배분될 예정이며, 기부한 성금은 소득세법에 따라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홍남표 시장은 지난 1일 사랑의 온도탑 출범식에 참석해 창원시 성금 목표액이 달성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홍 시장은 “지금은 힘든 연말연시를 보내고 있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은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관심과 나눔이 필요한 시기”이라며 “이번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따뜻한 창원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