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빅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병행, 내년 2억 7천만 불 수출 목표 달성 비전 선포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창원시는 지난 2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제59회 무역의 날을 맞아 ‘2022 창원 수출기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원 수출 확대를 위해 한 해 동안 열심히 달려온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수출 증대 의욕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2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창원 수출기업 성과 공유회’에서 내년도 창원시 수출 ‘2억 7천만 불 수출달성’, ‘동북아 수출메카 창원’ 등의 염원을 담은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창원시
지난 2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창원 수출기업 성과 공유회’에서 내년도 창원시 수출 ‘2억 7천만 불 수출달성’, ‘동북아 수출메카 창원’ 등의 염원을 담은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창원시

이날 행사는 홍남표 창원시장, 박선애 창원시의회 경제복지여성위원장,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등 수출 유관기관장과 23개의 수출 우수기업, 창원시 글로벌 비즈센터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는 성과공유회 본 행사에 앞서 해외 빅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가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52억 원 상당의 수출계약 성과도 거뒀다.

해외 빅바이어들은 창원시 글로벌 비즈센터 대표들과 함께 입국했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전 세계 12개국 15개소의 글로벌 비즈센터를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비즈센터는 현지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및 매칭 등을 통해 창원시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을 돕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값진 수출성과를 이뤄낸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과 함께 글로벌 비즈센터 대표들에 대한 감사패 수여가 진행됐다.

이어 참석자 모두는 내년에는 창원시 수출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아 ‘2억 7천만 불 수출달성’, ‘동북아 수출메카 창원’ 등의 비전을 선포했다.

또 간담회에서는 기업들의 수요에 맞는 창원시의 역할을 모색하고 창원시 수출의 점진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올해 글로벌 비즈센터 8개소를 추가로 개소해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무역사절단 및 기술교류단 파견, 해외전시회 공동관 참가 등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활동을 지원했으며 내년에는 유럽, 북미 등에도 글로벌 비즈센터를 추가 개소해 창원시 수출영토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홍남표 시장은 “올 한해 힘든 여건 속에서도 수출 2억 5천만 불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기업인 여러분의 땀과 노력이라 생각한다”며 “K-원전, K-방산의 훈풍을 타고 창원시 수출의 미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