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LG화학은 4일 식물성 바이오 원료를 적용한 플라스틱(Bio-Circular balanced ABS) 제품을 출시했다.

ABS는 아크릴로나이트릴(Acrylonitrile), 뷰타다이엔(Butadiene), 스타이렌(Styrene)의 약자로 스타이렌이 주원료다. 조합에 따라 단단하거나, 탄성이 있게 만들 수 있는데다, 가공이 쉽고, 내열성이 좋고 내층격성이 뛰어나 플라스틱으로 원하는 형태, 다양한 색 구현이 가능해 완구류, 가전, 자동차, 건축용 자재에 활용된다.

이번에 출시한 바이오 원료 플라스틱은 LG화학의 친환경 통합 브랜드 'LETZero'(렛제로)에 포함된다.

LG화학 엔지니어들이 식물성 바이오 원료 플라스틱을 들고 있다. (사진=LG화학)
LG화학 엔지니어들이 식물성 바이오 원료 플라스틱을 들고 있다. (사진=LG화학)

해당 제품은 재생 가능한 바이오 원료를 활용해 ISCC PLUS(EU 친환경 소재 인증)를 획득했다. 사측은 원재료 생산부터 제품 출하까지의 환경 영향을 평가하는 LCA(Life Cycle Assessment)로 검증한 결과, 기존 생산한 ABS 보다 탄소 배출량이 대폭 줄었다고 설명했다.

LG화학 노국래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친환경 제품 중심의 지속가능한 소재로 시장을 선도하고, 최종 소비자인 고객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있는 소비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