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시장“자율방범대원 노고에 감사…민·관 협력으로 시민 안전지키는데 최선”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 중소벤처기업연수원 대강당에서 자율방범대원 36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안산시 자율방범대 연수’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안산시자율방범대 연수 (사진=안산시)
안산시자율방범대 연수 (사진=안산시)

자율방범대 연수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매일 밤늦은 시간까지 순찰활동을 펼친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실시하는 행사다.

이날 연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모범대원 표창 ▲범죄예방 교육 ▲심폐소생술 및 호신술 교육 ▲‘밀키웨이’의 전자현악3중주, ‘각설이 품바’ 명인 등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정광희 안산시자율방범대 연합본부장은 “이번 연수가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자율방범대원들의 책임감과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항상 시민의 안전을 위해 치안유지와 범죄예방에 앞장서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굳건한 민․관 협력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