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해 ‘꿈’과 ‘끼’ 발산하고, 청소년간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
꿈드림 청소년단이 직접 기획·운영, 졸업식 및 우수청소년시상, 문화체험, 장기자랑 등 다채롭게 구성

[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3일 전주야호통합교육지원센터 4층에서 ‘2022 전주시 꿈드림 축제(Dreams come true)’를 개최했다.

사진 = 전주시, 2022년 꿈드림페스티벌
사진 = 2022 전주시 꿈드림페스티벌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수고한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전주시 꿈드림 청소년단(활동명: 주전자)이 직접 기획한 것으로, 꿈드림 청소년단은 이날 행사의 MC(사회)와 축하공연, 레크리에이션 등 행사 전 과정에 참여했다.

전주지역 학교 밖 청소년 40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졸업식과 우수 청소년 시상, 문화체험(캐릭터 라탄 트레이, 케이크 만들기),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날 졸업식을 맞은 한 청소년은 “졸업을 하게 돼 시원섭섭하고 꿈드림 안에서 좋은 추억과 경험,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면서 “마지막으로 센터장님과 선생님의 사랑을 듬뿍 받았기에 사회의 일원으로 나가서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전주시 꿈드림 센터장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을 위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축제를 준비하면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자립지원 등의 사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 또는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