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전 비서실장 “정치보복의 배후는 명백히 윤석열 대통령...서훈 구속, 정치보복에 적극 싸울 것"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현 정부 인사들을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냈다. 특히 그는 “윤석열 대통령은 비겁하다. 비겁한 사람은 사과할 줄 모른다”며 ‘비겁’이라는 단어를 총 6번 반복해 맹비난했다.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사진=연합뉴스)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사진=연합뉴스)

5일, 임 전 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 비속어 논란 때도 그는 ‘바이든 날리면’이라는 희대의 검색어를 남기고 사과하지 않았다. MBC 기자만 콕 집어 전용기 탑승을 배제했을 때도 그는 사과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서도 “차마 믿을 수 없었던 158명의 참담한 희생 앞에서도 그는 절대 사과하지 않았다. 비겁한 사람은 책임을 아랫사람에게 미룬다”고 지적했다.

특히 임 전 실장은 “이태원 참사에 대한 수사과정은 윤석열 정부가 얼마나 비겁한지를 단적으로 보여준다"면서 “이 엄청난 인재에 대한 모든 책임을 벌벌 떨며 현장을 지켰던 소방서장과 하급관리 들에게 덮어씌우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한 임 전 실장은 오세훈 서울시장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을 겨냥해 “그날 그 현장엔 행정안전부 장관도 서울시장도 찾아볼 수 없었다. 영악한 서울시장은 침묵으로 도 망을 간다”며 “무능하고 무책임한 장관은 어느새 당당하다. 대통령이 아끼는 동생임을 수차례 확인시켜주었기 때문”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정치보복의 배후는 명백히 윤석열 대통령이다”라며 “안보 부처들의 입을 맞춘 판단 번복, 감사원과 검찰의 찰떡궁합, 압수수색과 구속영장을 쏟아내는 검찰의 총력전, 대한민국에서 이 모든 걸 가능케 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한 사람, 윤 대통령”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임 전 실장은 “검찰 뒤에 숨어서 수사 중인 사건이라 말할 수 없다고 한다. 비겁하다”며 “항간에 떠돌던 이른바 ‘형님 리더십’이란 게 기실 골목 건달들의 ‘프라이’와 ‘값싼 의리’였던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앞서 임 전 실장은 지난 3일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관련 정보 은폐 의혹으로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이 구속된 데 대해 “사법제도에 구멍이 숭숭 나 있다”며 “윤석열 정부의 정치보복에 대해 싸워나갈 것”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