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넷마블(대표 권영식·도기욱)이 스팀과 에픽 스토어를 통해 PC게임 신작을 연이어 선보인다.

넷마블은 TPS(3인칭 슈팅게임) MOBA(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8일 얼리액세스(앞서 해보기) 시작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를 6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한다. 사전 다운로드는 에픽스토어와 스팀에서 가능하다.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관련 이미지. (자료=넷마블)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관련 이미지. (자료=넷마블)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은 TPS와 MOBA 장르가 혼합된 게임으로, 각각 스킬을 가진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해, 상대편 기지를 파괴하고 점령하는 게임이다. 3인칭 시점에서 오는 공간감과 특색 있는 영웅들, 100여종 아이템의 무한한 조합으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얼리액세스 버전에는 27종 영웅, 맵 '빛의 아그니스', 경쟁전, 스타터 패스(Starter Pass) 등이 들어간다.

지난달 10일부터 21일까지, 총 12일간 진행된 파이널 테스트에는 전세계 약 49만 이용자가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얼리액세스에서는 트윈블라스트, 머독, 벨리카를 포함한 다양한 영웅 스킬들에 대한 개선 작업이 이뤄지며, 인게임 아이템, 정글 몬스터들의 밸런스가 조정된다. 이외에도 경쟁전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드래프트 방식을 개선하고 친구 추가 기능을 확장하는 등의 패치가 이뤄진다.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은 에픽게임즈에서 배포한 액션 MOBA 게임 '파라곤'의 콘텐츠를 활용해 게임을 만들면서 시작된 프로젝트다. 원작의 기본 틀인 TPS와 MOBA 장르를 결합한 방식은 차용하면서, 빠른 템포의 속도감, 타격감, 전략 요소에 차별화를 줬다. 넷마블은 에픽게임즈로부터 '파라곤' 상표권을 양도 받았고, 이를 통해 게임명을 '오버프라임'에서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으로 변경했다.

5일부터는 실시간 액션 배틀로얄 PC 게임 '하이프스쿼드'(개발사 넷마블 엔투)의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를 시작했다.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는 오는 13일까지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권 지역 이용자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누구나 테스트 종료 전까지 스팀 공식 페이지에서 하이프스쿼드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를 다운로드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하이프스쿼드 수퍼리그' 관련 이미지. (자료=넷마블)
'하이프스쿼드 수퍼리그' 관련 이미지. (자료=넷마블)

넷마블은 이번 테스트에서 신규 콘텐츠 '터치다운'과 '하이프스퀘어'를 선보인다. 터치다운은 다섯 명이 한 팀을 이룬 후 맵 중앙에 생성되는 폭탄을 상대팀 거점에 터치다운해 점수를 획득하는 신규 전투 모드다. 아군을 보호하거나 상대를 방해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하이프스퀘어는 미래 도시 배경의 칼리오스트로 맵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모드로, 맵 곳곳에 구현된 보물찾기, 외나무다리 건너기 등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오는 8일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게임대전'에서 '하이프스쿼드 수퍼리그'도 개최한다. 수퍼리그는 약 200명의 크리에이터가 팀을 이뤄 ‘하이프스쿼드’의 다양한 모드를 체험하며 실력을 겨루는 난투대전이다.

수퍼리그 방송은 넷마블 공식 유튜브채널 넷마블TV에서 실시간 시청 가능하다.

하이프스쿼드는 미래 도심에서 펼쳐지는 실시간 액션 배틀로얄 PC 게임으로, 다양한 무기를 선택해 근접전 위주로 진행되는 솔로 또는 3인 스쿼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