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경기도소공인연합회와 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가 2022년을 결산하는 정기총회와 화성시 우수소공인과 모범소공인을 선정해 격려했습니다.

5일 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는 제2회 경기도 화성시 소공인 뿌리산업 용접경진대회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시상식도 가졌습니다.

( 김영흥 회장/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와 경기도소공인연합회)  -"저는 2023년에 4가지 공약을 내걸겠습니다. 소공인 공제 제도를 만든다. 소공인 금융기관을 만든다. 소공인 교육기관을 만든다 등"

시상식에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과 신미숙도의원, 지역국회의원 관계자는 물론 소상공인진흥공단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와 화성시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내년을 기약했습니다.

(김경희 의장/화성시의회)  -"  좀 전에  김영흥 회장님이  목적 달성 을 위해서 네 가지를 말씀해 주셨는데 그 중에 하나가 이제 소공인들을 위한 주택이죠. 주택과 그 다음에 경제 교육 교육시설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시설들이 잘 이렇게 목표에 부합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많이 노력할 거고요. 특히 우리 소공인지원센터에서는 도시형 소공인 협의회에서 가장 많이 노력을 해주신 우리 신미숙 도의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려요."

Q. 많은 격려와 응원으로 지금 이 자리까지 온 것 같습니다. 올 한해를  어떻게 정리하실 건가요? 

(황미애 본부장/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인천지역본부) -" 우리도 어렵지만 소공인을 키워야 되겠다는 정부의 의지나 이런 것들이 조금 더 각인된 해였다고 보구요.    특히 그 스마트공방 이라든지  열악한 환경의 소상공인들을 디지털로 전환해야 되는 것, 이것 또한 개별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을 좀 더 확대해 나가야 된다 라는 것을 아주 절실히 느꼈습니다."

(차자호 과장/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내년에도 여러분들의 목소리도 귀 기울여 가지고 소공인에 대한 맞춤 정책을 새롭게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원주 원장/화성산업진흥원) -" 특히 우리 동탄의 화성산업진흥원에서 소공인복합지원센터를 건립하고 운영하는 겁니다. 거기를 기반으로 소공인 여러분과 함께 더 열심히 헤쳐 나가겠습니다."

(황봉갑 학장/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그래서 소공인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들을 화성캠퍼스에서 그동안 양성을 해왔고, 오늘도 이 자리를 빌어서 앞으로 좀 더 좋은 훌륭한 명품 인재들을 양성을 해서.."

대상에는 중앙ENG 윤성화 씨가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상을, 최우수상으로 우림공업 장용현씨가 김동연 경기도지사 상을, 금상으로 우양에이치씨 이재욱 씨와 신한 심성숙 씨가 공동 으로 정명근 화성시장 상을 수상했습니다.

(윤성화 용접대회 대상/중앙eng) -"사실 공동 기반 시설에서 제조업하시는 분들에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게
아낌없이 주시는 것을 보고 어 너무 부러웠어요.  저도 이제 사업가의 꿈이 있는데 화성시에서 꼭 해보고 싶습니다."

이날 제1회 경기도 화성시 소공인 우수제품 경진대회 결과 최정황 (주)씨엠씨텍 대표이사와 이재환 씨엠에이치에이아이(주) 대표이사, 진광인 벧엘전자(주) 대표이사가 각각 송옥주 이원욱 권칠승 국회의원 상을 수상했습니다.
협의회는 한 햇동안 수고한 모범소공인과 우수소공인도 선정해 시상했습니다.
경기도지사상으로 성일소속 안성열, 정일정밀 황국현, 대산이엔지 최병국, 하이팩 수출포장 김갑태씨가, 3명의 국회의원 상으로 봉명기공 손봉식, 삼성아크릴 이충철, 강원정밀 문명봉, 와이케이원 윤재복, 신진양정밀 곽철갑, 대아에프앤에스 문갑주 이사가 받았습니다.

화성시장 상에는 일성 문영환, 경동산업 김상우, 삼일테크 송상근, 신세계정밀 김병엽, 유정기계 이명운 대표가, 모범소공인표창에는 현주기업 고현주, 코리아테크 한일연, 성진산업 최윤기 대표가 각각 수상했습니다.

화성지역 소공인들은 본지 김경훈 경기남부본부 대표를 포함해 자신들을 도와온 이들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는 시간도 잊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경기 화성에서 뉴스프리존 김정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