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고령군은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 및 농가포장에서 체리 재배 및 관심 농가를 대상으로 새소득 과수 육성 및 고품질 체리재배를 위한 동계 전정교육을 실시했다.

고령군은 지난 5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 및 농가포장에서 체리 재배 및 관심 농가를 대상으로 동계 전정교육을 실시 하고있다.(사진=고령군)
고령군이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 및 농가포장에서 체리 재배 및 관심 농가를 대상으로 동계 전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고령군)

이날 교육은 지난해 노린재로 큰 피해를 입은 농가를 위해 병해충 예방을 위한 올바른 농약 사용법 및 노린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 등을 교육했으며, 이어 병해충 방제교육과 전정 이론교육을 하고 농가포장으로 이동해 2시간 동안 좌등금 체리나무를 표본으로 동계 전정 실습교육도 실시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체리 재배를 희망하는 농가는 재배할 품종의 특성이나 재배 예정지의 토질과 기후여건, 경영규모, 판매처 등을 철저히 분석 후 신중히 결정해야 하며, 체리가 고령의 새로운 소득 작목이 될 수 있도록 재배기술 교육과 현장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체리는 고령군에서 지난 2015년부터 재배를 시작해 체리 작목반은 현재 7농가 3ha 정도 재배 중으로 증가하는 체리 수요에 맞춰 재배농가와 면적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며, 국내산 물량 부족으로 수입체리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산 체리 재배농가가 많아지면 수입체리를 충분히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