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중학생 대상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미라클’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사진=안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사진=안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안양시의 공적서비스 지원사업으로,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청소년에게 전문 체험활동 및 학습지원, 생활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안양시 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 조손, 다문화, 장애가정, 2자녀 이상의 다자녀, 맞벌이 가정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이다. 

운영시간은 학기 중 평일 4시 30분부터 8시까지, 방학 중 평일 11시부터 3시까지로 식사 및 귀가 버스 운행이 지원된다. 본인 부담 교재비와 재료비를 제외하고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기본 교과학습과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되며,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안양문화고 등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진로 체험 및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연간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각종 교과학습 및 체험활동과 연계,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한다.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종합서비스를 준비 중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전화(070-4258-6640, 6614)로 신청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