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결백·헌신·봉사하는 공무원에게 수여

[경남=뉴스프리존]황태수 기자=거제시(시장 박종우)가 '제2회 거제시 청렴공무원상' 대상에 김옥연 전략사업팀장, 본상에 박용원 식물원운영팀장, 옥정미 환경허가팀장, 정희정 주무관을 각각 선정했다.

거제시 청렴공무원상 수상자 위에서부터 김옥연·박용원·옥정미·정희정ⓒ거제시

거제시 청렴공무원상은 청렴·결백하고 다른 공직자에게 귀감이 되는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거제시의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작년부터 수여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옥연 팀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힘든 소상공인에게 재난지원금을 성공적으로 지급했고, 평소 주변 직원들에게 친절하고 솔선수범한 점을 인정받았다.

본상을 수상한 박용원 팀장은 관광지 조성과 운영을 위해 적극 헌신했고, 옥정미 팀장은 인허가 업무를 친절·공정·신속하게 처리했으며, 정희정 주무관은 지난 2년간 보통교부세를 역대 최대로 확보했다.

수상자에게는 시장 표창과 상금, 그리고 희망부서 우선배치 고려, 근무평정 가산점 반영 등 특전을 제공한다.

정창욱 감사법무담당관은 “우리 시는 앞으로도 청렴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청렴공무원상의 신뢰성과 가치를 높여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