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일 각각 베트남 수출
6일 베트남에 사과 13톤 선적식 갖고 수출, 내년 5월까지 100톤 수출
8일 무주 만남의 광장서 샤인머스켓 4.8톤 베트남 수출
해외 수출길 확대될 경우 농가소득에도 큰 보탬 전망

[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무주군이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듣고 있는 무주산 사과와 샤인머스켓이 베트남 수출길에 오른다고 6일 밝혔다.

사진=무주군 농산물 사과 선적
사진=무주군 농산물 사과 선적

무주군은 6일 안성면 중산마을에 위치한 무주농협친환경유통사업단에서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해 오영석 무주농협군지부장, 무주농협 곽동열 조합장, 구천동농협 양승욱 조합장, 반딧불조합공동사업법인 양시춘 대표 등 농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적식을 가졌다.

이날 베트남에 무주포도 샤인머스켓 수출 물량은 사과 13톤으로, 이번 베트남과의 수출계약이 체결되면서 내년 5월까지 100톤 규모의 수출 일정이 잡혀 있다.

이어 8일 오후 만남의 광장에서 베트남에 무주포도 샤인머스켓 4.8톤을 선적할 계획으로 베트남에 본격 해외 판매망을 갖추게 됐다.

이번 수출되는 무주포도와 샤인머스켓은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당도가 높은 과일로 베트남애 수출됨에 따라 새로운 농가소득 증대에 큰 효과를 거둘 전망이다.

황인홍 군수는 “이번 베트남에 수출하는 무주산 샤인머스켓과 사과는 당도가 높고 품질이 좋아 국내·외 애호가들로부터 많이 찾고 있는 품종이다”면서 이번 베트남 해외 수출을 계기로 해외 많은 나라들과도 수출계약을 성사시켜 농가소득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도(샤인머스켓)의 경우 국내 가격 급락으로 수출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한편, 군은 선호도가 높은 사과와 포도 과수에 대한 품질로 승부하고, 수출물량을 증대함으로써 농가소득 증대 효과를 거둘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