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2 ~ 13일, 대전대 MACC센터에서 대학별 부스 및 1:1 대입상담 운영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대전대  MACC센터에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재수생, 교사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정시 대전·충청지역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2023학년도 정시 대전·충청지역 대학입학정보박람회' 포스터.(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2023학년도 정시 대전·충청지역 대학입학정보박람회' 포스터.(사진=대전시교육청)

이번 대학입학정보박람회는 대전‧충청권 26개 대학이 참여하며, 대학별 정시 진학정보 제공을 위한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대학별 상담부스에서는 대학 입학관계자가 직접 각 대학의 정시모집 전형 및 지원전략 관련 상담을 통해 효율적인 대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 주요 대학 및 의예과·치의예과·한의예과·약학과 등 의학계열 지원 학생들을 위한 ‘현직교사 맞춤형 1:1 진학상담부스’를 운영한다. 1:1 진학상담부스는 대전시교육청 대전대입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15개 부스에서 학생 맞춤형 대입상담을 진행하며, 박람회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현장 접수로 운영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12월 9일 발표되는 수능 성적 자료를 준비하면 좀 더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행사에는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을 위해 대전대 공연예술콘텐츠학과 학생들이 ‘온동(溫冬)대전’이라는 주제로 보고 즐기는 문화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진로 및 전공체험관 운영으로 고3 학생들의 전공에 대한 이해와 진로탐색을 도울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대학입학정보박람회의 대학별 상담부스와 진학상담부스 등을 다양하게 활용한다면 정시모집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전시교육청은 지역대학과의 적극적인 연계와 맞춤형 1:1 대입 상담을 통해 수험생의 대입준비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