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두마면 주민자치회가 제2회 두마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충남 계룡시 두마면 주민자치회는 제2회 두마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사진=계룡시)
충남 계룡시 두마면 주민자치회는 제2회 두마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사진=계룡시)

이번 계룡시 두마면의 주민총회 건은 주민들이 모여 필요한 사업을 발의해 논의하고 주민들이 직접 사업을 의결하는 공론의 장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행사를 가졌다.

특히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2023년 자치계획형 사업으로 제안된 안건에 대해 내년도 사업으로 추진할 안건을 선정하고 주민투표를 실시했다.

이 투표에 두마면 주민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진입로 공휴지 꽃단지 조성 ▴둘레길 산책로 만들기(후속) ▴두마면 GO!GO!GO! ▴두계천 환경개선 사업 순으로 표를 얻었다.

이 행사와 관련해 차윤숙 두마면 주민자치회장은 “의결을 통하여 결정된 내년도 사업이 순항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또 김기영 계룡시 두마면장은 “두마면 주민자치회는 그동안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주민 복지향상을 도모해 왔다”며 “앞으로도 두마면 주민자치회가 풀뿌리 자치분권 실현 주체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