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 한국ESG기준원(KCGS, 전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각 실버(Silver) 메달, 종합 B+ 등급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에코바디스 ESG평가 실버 메달 인증서(자료=금호타이어)
에코바디스 ESG평가 실버 메달 인증서(자료=금호타이어)

프랑스에서 설립된 에코바디스는 세계 175개국 10만 개 이상의 기업이 활용하는 ESG 평가 플랫폼으로 실버 메달은 ESG평가 결과 상위 25% 이상의 기업에게 수여된다. 한국ESG기준원은 올해 1000개 상장사의 평가를 진행, 금호타이어는 B, A, B 등급을 받아 종합 B+ 등급이 됐다.

금호타이어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2045 탄소중립 로드맵 구축 및 SBTi 가입 ▲Scope 3 배출량 산정 및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인권교육, 일가정 양립, 유연한 근무방식 개선 ▲협력사 ESG관리 및 구매담당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정일택 대표이사는 "글로벌 공급망의 불확실성과 자동차산업의 친환경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시장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 ESG경영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