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컨테이너 터미널 반·출입 정상적으로 이뤄져

[전남=뉴스프리존]강승호 기자= 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이 6일부터 광양항 화물연대 운송재개로 컨테이너 터미널 반·출입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전경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전경

지난 11월 24일 이후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로 광양항은 컨테이너 반출입량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하지만 6일부터 광양항 화물연대 조합원이 업무 복귀를 시작하면서 6일 15시 기준, 컨테이너 반출입량은 1675TEU로, 이는 전일 같은 시간 반출입량(137TEU) 대비 1200% 대폭 상승했다.

평시 반출입량(4625TEU)의 36.2%의 수준으로 회복된 것으로 이러한 상황을 감안하면, 조만간 평시 수준의 물동량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한다.

그간 광양항 비상수송대책본부는 화주들의 긴급화물 반출입 수요에 따라 국토부·국방부 등 비상수송 차량 22대를 임시 투입, 컨테이너 화물을 처리해 왔다. 또한, 터미널 운영사와 화주 등을 대상으로 긴급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항만 이용자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노력해왔다.

비상수송대책본부 관계자는 “광양항 화물연대의 컨테이너 운송재개를 환영하며 광양항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