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내은빛복지관서 700포기 담가 지역사회 무의탁 노인들에 전달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7일 아우내은빛복지관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아우내은빛복지관 김장 나눔 봉사(사진=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아우내은빛복지관 김장 나눔 봉사(사진=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 따르면 김장 나눔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무의탁 노인들에게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훈훈한 정을 전하고 지역사회 발전 도모에 기여하기 위해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임‧직원 및 재학생 등 약 40명과 아우내은빛복지관 은빛봉사단이 참가해 약 700포기(1500kg) 김장김치를 담가 복지관과 천안시 동부지역 6개면 무의탁 노인들 약 150세대에 전달하고, 복지관 방문 노인들에게 떡도 전달하는 활동도 벌였다.

이성기 총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담근 김치와 함께 코로나로 얼어붙었던 이웃의 따뜻한 온기가 함께 전달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수경 관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아낌없는 후원과 봉사를 해주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임‧직원과 학생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 나눔으로 어르신들의 맛있는 반찬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임직원과 학생들은 매년 아우내은빛복지관에 김장재료를 후원하고 김장을 함께 만들어 무의탁 노인들께 배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정부초청외국인장학사업(GKS)으로 미얀마, 인도 등 9개 나라에서 온 12명 예비 입학생(학부 10명, 대학원 2명)이 참여해 한국의 전통문화인 ‘김장 담그기’를 체험 하고 봉사 정신도 나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