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경북 포항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최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2022 제5회 포항 60+취업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포항실내체육관에서 '2022 제5회 포항 60+취업한마당' 행사가 열리고 있다.(사진=포항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포항실내체육관에서 '2022 제5회 포항 60+취업한마당' 행사가 열리고 있다.(사진=포항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양질의 민간 일자리 창출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종합 안내를 위한 이번 행사는 포항시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구경북본부의 지원으로 약 800명의 참여와 200여 명의 채용 실적이라는 성과를 올리고 성황리에 완료됐다.

㈜포스코플랜텍 등 기업 부스 20개소와 심폐소생술 실습을 제공한 포항북부소방서, 치매예방 관련 정보를 제공한 포항남구보건소 등 유관 기관 부스 10여 개소, 증명사진, 시력검사, 토탈 공예, 수지요법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돼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화천 센터장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욕구에 적합한 새로운 일자리 개발 및 연계에 노력해 올해 약 1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오늘 행사를 통해 지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의 일자리 정보를 통합 제공해 매년 어떤 일자리가 있는지 몰라서 헤매는 노인분들의 노고를 덜어주겠다"고 말했다.

최명환 포항시 복지국장은 "신규 맞춤형 일자리 발굴을 적극 지원해 노인 소득 보장과 복지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