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해양경찰 직무교육 및 우수 교육·훈련 시설 등 직접 체험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해양경찰교육원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 간 해양경찰청과 국제공조관계를 맺고 있는 외국해양치안기관 공무원을 대상으로 해양 교육훈련 과정 연수를 진행했다.

해양경찰청과 국제공조 관계를 맺고있는 8개 외국 해양치안기관 공무원들이 해양경찰교육원에서 해양교육훈련 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해양경찰청과 국제공조 관계를 맺고있는 8개 외국 해양치안기관 공무원들이 해양경찰교육원에서 해양교육훈련 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훈련 과정은 외국 해양치안기관과 네트워크 강화 및 정보 공유를 위해 해양경찰청이 추진하는 ‵2022년 외국해양치안공무원 초청연수′일환으로, 8개국 9명(남7, 여2)의 해양치안 공무원이 참가했다.

연수에 참가한 8개국 외국해양치안기관 공무원은 에콰도르, 싱가포르, 호주, 나이지리아,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이 등이다.

연수생들은 첫째 날 시설안내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응급구조 훈련과 수상 인명구조 훈련에 이어, 둘째 날에도 소화· 방수 실습 등에 참여한 후 마지막 날 수료식을 끝으로 연수를 마무리했다.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는 ‶초청연수를 통한 국제적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은 재외국민 및 우리국적 선박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다″며 ‶각국의 해상치안기관들이 교육원 연수를 통해 자국 실정에 맞는 구조 훈련 계획을 수립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