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새마을운동 추진 방향과 민선 8기 시정 목표 브리핑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아산시는 지난 5일 아산시청 시민홀서 ‘2022 아산시새마을회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2022 아산시새마을회 성과보고회(사진=아산시).
2022 아산시새마을회 성과보고회(사진=아산시).

7일 아산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회원 350여 명이 참석했고 최동석 회장이 2022년 추진실적 보고 및 2023년 사업계획을 보고했다. 

또 우수 새마을회원 표창 전수식, 박경귀 아산시장의 새마을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아산시보건소 ‘정신건강 증진 교육’ 도 진행됐다.

이외에도 아산시보건소는 생명지킴이 교육 ‘생명 이어달리기’에 대해 △스트레스와 마음 건강 △자살위험 알아차리고 대처하기 △자살 위험성 평가 등 우리 곁의 소중한 생명을 더 이상 잃지 않기 위한 자살 예방 인식개선 교육 등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석한 박경귀 아산시장은 새마을운동 추진 방향과 민선 8기 시정 목표의 상생에 관한 이야기를 펼쳐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중점과제인 생명·평화·공동체·지구촌 새마을운동은 아산시가 꿈꾸는 자연생태 관광도시·도농 균형 성장도시·따뜻한 복지 도시·국제교류 사업 활성화 등과 뜻을 함께한다”라며 “새마을운동 정신을 바탕으로 민선 8기 시정을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동석 회장은 “오늘은 회원들이 다 같이 모여 지난 1년의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도 사업을 구상하는 뜻깊은 자리다. 우수 성과는 이어가고 보완점은 개선하며 새마을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새마을 가족들의 염원을 담아 국립경찰병원 아산 유치를 강력히 희망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