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유망기업 4개사, 해외투자사 6개사(현장 2, 온라인 4) 참가
VR/AR 관련 투자 유망기업의 현장 피칭 추진 등 효율성 있는 글로벌네트워크 구축 지원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대경경자청')은 7일 대구 엑스코에서 수성알파시티의 외국인 투자 활성화를 위해 국내 투자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투자유치 IR 데이를 개최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7일 대구 엑스코에서 수성알파시티의 외국인 투자 활성화를 위해 국내 투자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투자유치 IR 데이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7일 대구 엑스코에서 수성알파시티의 외국인 투자 활성화를 위해 국내 투자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투자유치 IR 데이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2022 시그라프아시아 연계 IR 데이'는 수성알파시티 내 한국지사 설립을 위해 협의 중인 글로벌 VC(벤처 캐피탈)의 대구 내방 및 한국 투자에 관심이 있는 유럽 VC를 오프라인으로 초청해 진행했다.

특히 이번 IR은 대구에서 개최 중인 컴퓨터 그래픽 관련 대규모 국제행사인 시그라프아시아(SIGGRAPH ASIA)와 연계해 진행했다는 데서 의미가 있다.

시그라프아시아(SIGGRAPH ASIA)는 컴퓨터 그래픽 분야 아시아 최대 규모 행사(총 50개국 6000여명 참석)로 지난 6일부터 오는 9일까지 개최된다.

대경경자청은 지역기업(4개사)이 초청된 외국인 투자자(6개사)뿐만 아니라 행사에 참여한 글로벌 기업 및 참석자들과 네트워킹 기회를 갖고 이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구를 직접 방문한 영국 투자자(2개사) 및 온라인으로 참석한 영국 현지 투자자(4개사)를 대상으로 ㈜파코웨어 등 행사 성격과 부합되는 컴퓨터 그래픽 분야, 특히 VR/AR 산업 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지역 4개 기업이 영문으로 투자유치설명회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 현지 참석을 위해 대구를 방문한 글로벌VC는 수성알파시티 내 외국인 투자유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대경경자청에서 유치 중인 기업이기도 하다.

최삼룡 대구경북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국제행사와 연계한 것으로 대구만이 개최할 수 있는 투자유치 IR 행사인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특히 글로벌 VC의 수성알파시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역 유망기업에 대한 투자의향을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진행되는 실질적 투자유치에 대해 대경경자청은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