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장한 학생들이 주인공이 돼 함께 준비하는 발표회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남학생가정형위(Wee)센터는 8일 이웃 주민들과 유관 기관, 위탁 학생들의 재적학교 교사 및 부모 등을 초대해 작은 꿈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이 ‘2022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 공공도서관 부문(산성도서관)과 학교도서관 분야(관평초, 변동초)에서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 남학생가정형위(Wee)센터가 8일 이웃 주민들과 유관 기관, 위탁 학생들의 재적학교 교사 및 부모 등을 초대해 작은 꿈 발표회를 개최한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 남학생가정형위(Wee)센터는 가정·학교·개인·사회적 어려움을 가진 학교탈락 위기청소년들에게 보호·상담·교육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학교이다.

센터에 입소한 학생들은 자기 자신, 가족, 학교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과 고민에 대해 스스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다양한 체험 활동과 대안 수업을 통해 사회성을 학습한다. 또한 문제를 스스로 극복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배워가며, 나아가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남학생가정형위(Wee)센터에서 개최하는 ‘작은 꿈 발표회’는 지난 1년간 성장한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학생들이 어떤 생활을 했고, 어떤 발전이 있었는지 볼 수 있으며, 나아가 학생들이 센터에서 성장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유관 기관뿐만 아니라 센터의 주변 이웃 주민들도 초대하여 센터의 학생들의 생활하는 모습을 직접 느끼고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이웃 주민들과의 상생과 활발한 교류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발표회는 매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일환으로 학생들이 주축이 돼 실시하며,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초대받은 손님들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관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 교사는 대전시교육청가정형Wee센터(042-633-4666)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