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태안군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서울을 비롯한 전국의 롯데마트 및 롯데슈퍼에서 냉이·달래 판촉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태안지역 농민들이 냉이와 달래를 수확하고 있다.(사진=태안군청)
아낙네들이 황토밭에서 태안 냉이와 달래를 수확하고 있다.(사진=태안군청)

군에 따르면 이번 특판행사는 태안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농협경제지주(주)와 태안군연합사업단이 주관했으며,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우수한 품질의 냉이와 달래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태안군의 겨울철 효자 작목인 냉이와 달래는 비옥한 황토에서 갯바람을 맞고 자라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있어 건강식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행사 이후에도 군은 특판행사를 계속 진행해 이달 하순부터는 이마트, 쿠팡, 마켓컬리에서도 신규공급에 나서는 등 태안 농특산물의 가치를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서는 농산물 판로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적극적인 판촉행사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태안의 우수 농특산물을 소비자들에 적극 알려 재배농가의 소득과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역 우수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농협과 손잡고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수시로 대도시를 찾아 판촉 활동을 추진하고 TV 홈쇼핑과 우체국 쇼핑몰 입점 등 온라인 직거래 판촉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