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24일까지 유성 이음아트홀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1인극 축제가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유성 이음아트홀에서 펼쳐진다.

작품자료.(사진=대전1인극축제 추진위원회)
대전1인극 작품자료.(사진=대전1인극축제 추진위원회)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배우들을 비롯해 서울, 부산, 대구 각 지역 11명의 아티스트와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 재일교포 김기강 배우의 공연 등 다양한 방식의 1인극을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의 발달로 다양한 매체들이 넘쳐나고 영역의 한계조차 종잡을 수 없는 시대, 원하는 것들은 모바일를 통해 때와 장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스트리밍하며 즐길 수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굳이 소극장을 찾는 이유와 그 매력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게 된다. 

한 명의 배우가 오롯이 무대를 채워나가고 배우과 관객은 그 공간에서 하나가 된다. 

배우의 대사, 표정, 시선, 움직임, 소품 하나하나에 관객들은 집중하고, 울고, 웃고, 반응하며 상호작용을 하며 서로에게 에너지를 얻는다. 이것이 소극장을 찾는 이유이자 매력이다.

대전1인극 축제 일정표.(사진=대전1인극축제 추진위원회)
대전1인극 축제 일정표.(사진=대전1인극축제 추진위원회)

대전1인극축제 추진위원회는 지역에서 좀처럼 1인극을 관람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아 안타까웠고 1인극의 재미와 감동을 누릴 수 있는 장이 마련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대전1인극 축제’를 기획하게 됐다.

추진위 관계자는 “정부나 지자체의 지원금 없이 후원과 모금만으로 진행되며 사업 종료 후 예산 사용 내역은 후원자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라며 재정의 투명성을 강조하는 한편 “이를 계기로 대전에서 1인 아티스트의 공연예술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공유하며 향유하는 1인극 축제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소망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대전1인극 축제 포스터.(사진=대전1인극축제 추진위원회)
대전1인극 축제 포스터.(사진=대전1인극축제 추진위원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