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한신공영은 오는 16일 경북 포항시 북구 학산동 민간특례화 사업의 일원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공급일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포항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 조감도.(사진=한신공영)
포항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 조감도.(사진=한신공영)

'학산 학신더휴 엘리트파크'는 포항시 북구 학산동 산 53-1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전용 74·80·84·107·114㎡ 등 5개형 총 1455세대 대단지로 조성된다.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는 포항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공원특례화 아파트다.

전체 공원면적 약 35만㎡ 중 주거시설은 약 7만㎡이고 나머지는 녹지와 13개 테마의 휴식공간, 놀이공간, 체육시설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오는 2024년 학산천개발이 완료되면 단지 전체가 공원을 포진한 분지형태가 될 전망이다.

특히 포항에서 유례가 없는 교육특화단지를 선보이는데 포항을 대표하는 포항중·고, 포항여중·고 등을 두고 있다.

포항 교육이 평준화됐으나 현재까지 도심중·고교 중 특목고, 서울대, 연·고대 등 진학률이 높은 포항중·고, 포항여중·고에 대해 포항시민은 모두 알고 있다. 

이런 교육중심에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 단지는 교주근접형(교육과 주거가 가깝다)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학교 보건법 시행령 제3조(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에 따라 주변 유해시설이 차단돼 우수하며, 단지 인근에 학원 밀집과 학산공원, 학산천, 우현도시숲으로 구성돼 자녀의 통학과 더불어 면학 환경 조성에 탁월하다는 평가이다.

단지내에는 포항시 아파트 단지에서는 볼수 없는 아이돌봄센터, 종로M스쿨, 독서실 등이 조성돼 날로 늘어가는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주며 교육커뮤니티를 제공한다.

돌봄센터와 유치원으로 영유아동들의 생활과 종로M스쿨이 내신중심의 심화 학습을 1가구 1자녀 무상으로 제공하고 단지내 프라이빗독서실로 교육 원스톱 라이프로 양질의 교육서비스와 면학분위기 조성이 기대된다.

한신공영 측은 최근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고 있지만 교육특화단지들의 청약률은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있는 만큼 가격 하락폭 역시 근소한 수준에 그치고 경기침체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분위기라고 내다봤다.

한편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 견본주택은 포항 남구 상도동에 위치하며 오는 16일 오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