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의회는 8일 경산 인터불고 CC에서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306차 정기 월례회를 개최했다.

경산시의회가 는 8일 경산 인터불고 CC에서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306차 정기 월례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산시의회)
경산시의회가 는 8일 경산 인터불고 CC에서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306차 정기 월례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산시의회)

이번 월례회는 경산시의회의 주관으로 경북 23개 시군의회 의장과 경산시 의원, 관계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상주시의회의장 안경숙)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순득 의장의 환영사, 조현일 경산시장의 축사, 감사패 및 기념품 전달, 사회복지시설 성금 전달, 본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활동 보고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활동 보고 ▲2023년 세입·세출예산안 심의 등 안건을 논의했으며, 경북지역의 현안 사항 및 공동 관심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10개 대학, 3천여 개의 기업이 있고, 대구지하철 1, 2호선이 지나는 교통 중심도시이자 교육과 산업도시인 경산에서 제306차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늘 월례회를 통해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실현을 앞당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매월 월례회를 개최해 각 의회의 의정활동과 관련한 정보 교류와 경북지역의 공동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