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티 베이스 음료 판매 성장세로 아이스 음료의 비중이 76%까지 확대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아이스 음료 비율은 64%였으며, 겨울 시즌인 11월부터 2월 사이에도 아이스 음료 비중이 60%를 넘어섰다고 덧붙였다.
국내산 고흥 유자에 진저, 민트 티를 섞은 '아이스 유자 민트 티'는 지난 11월에도 전년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66% 상승했으며, 스테디 셀러 티 음료인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도 '11월 전년 동기간 대비 10% 상승했다.
스타벅스 측은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티 베이스 음료가 독특한 풍미와 색감 등을 통해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 현상"이라며 2020년 출시 이후 1000만 잔 누적 판매를 기록한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20대의 구매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는 점을 대표적인 사례로 꼽았다.
티 음료 이외에도 아이스 커피 음료인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도 올해 40% 이상의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스타벅스 이정화 음료팀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하면서 맛도 좋은 티 베이스 음료가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얼죽아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스 음료 개발을 통해 겨울철 차가운 음료의 인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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