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진시, 옛 창고 리모델링 청년창업 돕고 주민과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 -

[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당진시가 옛 마을 양곡창고를 리모델링해 마련한 레트로 감성의 '면천창고'가 청년 창업공간 뿐만아니라 주민과의 소통의 장으로도 활용돼 인기를 끌고 있다.

겨울맞이 면천창고 플리마켓.(사진=당진시청) 
겨울맞이 면천창고 플리마켓.(사진=당진시청) 

9일 시에 따르면 당진시는 2019년 마을창고 활용 청년창업공간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청년 창업공간 또는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공간으로 제공키 위해 옛 농협 양곡창고를 리모델링해 면천창고를 마련했다.

이곳 창고에는 현재 화훼, 카페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청년들이 창업의 꿈을 펼치고 있으며, 청년 창업가들의 무료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문화체험 교육도 받을 수 있다.

또, 추석 및 할로윈 시기에 맞춰 플리마켓 등을 운영해 청년 창업가들이 자신의 상품을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해 판로를 개척하고 창고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겨울맞이 면천창고 플리마켓’에서는 스티커 만들기, 컵케이크 만들기, 캔들, 자이언트얀 호빵백, 면천 동네 마실 굿즈, 수제잼 판매 등 다양한 부스들을 준비해 가족 단위 주말 나들이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시 관계자는 “청년 창업가들이 소비자를 직접 만나는 경험을 더 많이 제공하고 방문객, 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면천창고 플리마켓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