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고령군의회(의장 김명국)는 지난 7일 제285회 고령군의회 제2차 정례회 23차 본회의에서 '고령군 평생학습도시 지정 지원 결의문'을 채택했다고 9일 밝혔다.

고령군 의회는 지난 7일 고령군의회 제2차 정례회 23차 본회의에서 '고령군 평생학습도시 지정 지원 결의문'을 채택 하고 있다.(사진=고령군)
고령군의회가 지난 7일 고령군의회 제2차 정례회 23차 본회의에서 '고령군 평생학습도시 지정 지원 결의문'을 채택하고 있다.(사진=고령군)

군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지역사회의 모든 교육자원을 연계시켜 군민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인프라를 구축하고, '배움이 넘치는 고령 평생학습으로 꽃피우는 고령!'을 만드는데 힘쏟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군의회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따른 국가 정책에 부응하고 고령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쟁력 제고를 위해 평생학습 도시 조성 사업에 따른 제반사항에 적극 협력하며 이를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혔다.

한편 고령군은 평생학습도시 지정 공모를 위해 그동안 조례제정,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협의회 구성 및 운영, 전담부서과 등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해 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