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2022년 보육정책 분야 지자체 평가’
100인의 부산 아빠단 운영 등 높은 평가 받아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 부산시가 보건복지부 ‘2022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2020년부터 3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 어린이집 안전관리, 공보육 확충 실적, 코로나 대응 등 7개 지표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부산시청
부산시청 ⓒ뉴스프리존DB

부산시는 시간제 대체교사 지원, 안전사고 방지 노력,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100인의 부산 아빠단 운영, 맞춤형 보육장학제 운영 등 보육 전반에 대한세밀한 정책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보육정책 분야 지자체 평가에서 3년 연속 수상은 저출생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이루어낸 성과라 더 큰 의미가 있다”라며 “묵묵히 맡은 바 역할을 다해 준 직원들, 보육정책에 관심을 갖고 함께 목소리 내주신 보육교직원과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박 시장은 “앞으로도 부모의 출산·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어린이집 교사와 아이들의 생활환경 수준을 높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내게 힘이 되는 행복도시 ‘부산’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