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 주최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7일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 주최로 대학에서 '2022년 경북형 SMART 부모교육'이 실시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일 대구한의대에서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 주최로 열린 '2022년 경북형 SMART 부모교육'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대구한의대)
지난 7일 대구한의대에서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 주최로 열린 '2022년 경북형 SMART 부모교육'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대구한의대)

그동안 'SMART 부모교육' 강사로 활동해 온 대구한의대 아동복지상담학과 남미경 교수가 '아이됨-어떤 아이로 키울 것인가?'라는 주제로 경산지역 5개 어린이집의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강의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는 '경북형 SMART 어린이집'을 선정해 교사교육과 부모교육 등을 지원함으로써 질 높은 보육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올해 SMART 부모교육은 총 19개 어린이집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부모교육에 학부모들과 함께 참여한 시립남매어린이집 이경미 원장은 "올해 경북 SMART 어린이집에 신규 선정되어 부모교육에 참여해보니 정말 좋은 프로그램으로서 영유아 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부모교육 장소를 제공한 대구한의대는 앞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