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배우 김혜윤이 청룡영화상에 이어 대종상영화제에서도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김혜윤 ⓒIHQ 제공
김혜윤 ⓒIHQ 제공

김혜윤은 “의미 있는 상을 연이어 받은 만큼 '배우 김혜윤'에게 있어 또 다른 원동력이 생겼다”며 “감격스러운 한 해”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지난달 25일 제43회 청룡영화상에서도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바 있는 김혜윤은 이번 제58회 대종상영화제에서 고윤정, 박세완, 이지은(아이유) 등 기라성 같은 배우을 제치고 신인여우상을 받았다.

'불도저에 탄 소녀'를 통해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김혜윤은 동안 쌓아온 모범생 이미지 탈피를 위해 극 중 팔에 용 문신을 그리는 등 과감한 연기 변신을 시도해 눈길을 끌었다.

김혜윤은 "뜻깊은 상을 또다시 받으면서 올 한 해 누구보다 행복한 연말을 맞이하게 됐다"며 “'불도저에 탄 소녀'의 혜영이를 만나 '배우 김혜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대종상영화제 신인여우상 수상 직후 발전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말씀드렸다”며 “안주하지 않고 또 다른 혜영이를 만나 성장하는 배우로서의 모습을 내년에도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혜윤은 드라마 '스카이(SKY) 캐슬'에서 강예서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대중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