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수십개 봉투서 돈 꺼내 돈뭉치로 만들어…돈 안 받았다"
"민주당 파괴 목적…똘똘 뭉쳐서 결연히 무도한 검찰에 맞서야"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검찰이 제 집에서 압수한 돈뭉치는 검찰이 만든 작품일 뿐이다"라고 결백을 주장했다.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노웅래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뇌물을 받지 않았다. 국회의원 4선하는 동안 양심껏 구설수 없이 의정활동을 해왔는데 (검찰이) 부정 청탁을 받고, 뇌물을 받았다고 혐의를 뒤집어씌워서 정말 억울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노 의원은 "검찰은 저의 집에서 부당하게 압수한 돈을 앞세워 저를 부도덕한 정치인으로 만들었다"며 "그 현금은 선친이 돌아가셨을 때 약 8,000만원, 장모님 돌아가셨을 때 약 1억2,000만원, 그리고 두 차례에 걸친 출판기념회 축하금 등으로 구성된 돈"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중 일부는 봉투조차 뜯지 않고 조의금, 축의금 봉투 그대로 보관했다"며 " 그런데도 검찰은 각각 수십 개의 봉투에서 돈을 일일이 꺼내 돈뭉치로 만들어 저를 부패정치인으로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노 의원은 "당시 현장 축의금, 조의금 봉투와 이를 꺼내 돈뭉치로 만드는 사진이 있다"며 "미처 정리를 못해 봉투째 놔둔 걸 꺼내 돈뭉치로 검찰이 만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압수수색 영장에도 없던 것을 불법으로 봉투째 든 조의금, 부의금을 현금뭉치로 만들어 저를 부패 정치인으로 낙인찍어 여론몰이, 여론재판을 했다"며 "검찰은 친지들이 만들어 준 십시일반의 마음에 대해서 순식간에 검은 돈뭉치, 돈다발로 둔갑시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신들이 만든 돈다발에서 조모 교수가 줬다는 돈이 나왔냐, 검찰이 주장하는 6,000만원의 불법 자금이 그 안에 있었냐. 결국 없었다.  자택에 있던 축의금, 부의금 중에는 검찰이 얘기하는 뇌물이 없었다"며 "그런데도 증거 조작으로 처음부터 마치 검은 돈을 집에 쌓아 둔 사람으로 주홍글씨를 찍고 마녀 사냥한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노 의원은 "이미 저는 법원에 부당한 압수수색을 취소해 달라고 준항고를 신청해 둔 상황"이라며 "법원이 반드시 검찰의 불법 증거 조작을 단죄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피력했다.

또 "증거를 다 가져가고 국회에 정상 출근하는 제게 무슨 도주 우려가 있다고 회기 중에 영장을 청구하나"라며 "단순 망신주기, 여론 재판이며 헌법에 보장된 방어권을 심대하게 침해 받은 것"이라고 했다.

노 의원은 "부당한 수사의 억울한 희생양이 되지 않도록 도와 달라. 제가 검찰의 무도한 수사에 굴복해 무너지면 그 누구도 줄줄이 조작 수사의 희생양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며 "국회의원도 이런데 일반 국민은 어떻겠나. 검찰이 엉터리 수사로 저를 옭아매지 못하도록 힘을 달라. 재판에서 정정당당하게 다퉈 무죄를 입증하겠다"고 말했다.

또 "윤석열 정부의 정치 검찰은 민주당을 파괴할 목적으로 (제게) 개인 비리·부패정치인 프레임을 씌워 당내 내부 분열을 시키고 민주당을 와해하겠다는 파괴 공작에 똘똘 뭉쳐서 결연히 맞서야 한다"며 "죽어도 같이 죽고, 살아도 같이 사는 마음으로 우리 무도한 검찰에 맞서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노 의원은 체포동의안에 대해서는 "지도부가 판단할 문제"라면서도 "지금 전체적인 상황이 제 개인 문제가 아니며, 민주당의 운명과 관련된 명백한 정치사건"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