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뉴스영상캡처(jtbc)

[뉴스프리존=김원기기자]재직 당시 후배 여검사를 성추행한 안태근 전 검사장이 26일 오전 검찰에 소환한다. 안 전 검사장은 이미 피의자로 입건된 상태여서 사법처리 될 것으로 보인다. 검찰의 ‘성추행 사건 진상규명 및 피해회복 조사단’(단장 조희진 서울동부지검장)이 후배 여검사를 성추행하고 부당하게 인사에 개입한 의혹을 받고있다.

안 전 검사장은 지난 2010년 후배인 서지현 검사를 성추행하고 이후 서 검사에 대한 사무감사와 좌천성 인사에 개입한 의혹을 받다. 앞서 조사단은 법무부 검찰국에서 입수한 인사자료를 분석해 지난 2014년 검찰 사무 감사의 의심스런 대목을 파악했다. 안 전 검사장은 2010년 한 장례식장에서 당시 서울 북부지검에 재직하던 서지현 검사를 성추행하고, 이후 사과를 요구하는 서 검사가 2015년 창원지검 통영지청으로 발령받는 과정에서 인사 불이익을 준 혐의를 받고 있다. 성추행 혐의는 공소시효가 지난 상태라 안 전 검사장에게 일단 직권 남용 혐의만 적용됐다. 여주지청에 근무했던 서지현 검사는 당시 사무 감사에서 39건이나 지적을 받았다. 또 지적당한 사건에 서 검사의 담당이 아닌 사건이 포함됐거나 담당 부장검사는 지적을 전혀 받지 않은 사실도 드러났다. 검찰 조사단은 당시 검찰 사무감사가 인사 명분 만들기와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