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장이 장애인카페 일일지점장 역할로 적극 홍보 나서

[강원 =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속초시가 중증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장애인 자립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장애인카페 홍보에 적극 나섰다.

이를 위해 이병선 속초시장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속초시청 신관 5층에 위치한 장애인카페 1호점(카페해오미)의 일일지점장으로 나서며, 장애인카페의 수익향상과 시민들의 이용활성화, 관심제고를 위해 대대적인 홍보를 가졌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직접 앞치마를 두르고 속초시청 직원들과 시청을 찾아온 민원인 등 일반시민들에게 직접 음료주문을 받고, 매장을 관리하며 일일지점장으로 역할을 맡았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난 민선 6기에도 장애인카페 일일지점장 역할을 톡톡히 하며 카페 홍보를 하였고 사회기관단체장, 각 실·과·소·동장과 일일지점장 릴레이 운동을 펼쳐 매출증대에 기여한 바 있다.

장애인카페는 중증장애인 일자리지원사업으로 2016년 1월 청사내 ‘카페해오미’를 개소하고, 지난 2017년 속초도서체육센터 지하 1층에 장애인카페 2호점 ‘I got everything’을 개소하여 운영 중이다. 카페 수익은 전액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사용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이 장애인카페 일일지점장을 하며 손님에게 차를 배달하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이 장애인카페 일일지점장을 하며 손님에게 차를 배달하고 있다.
속초시청 신관5층에서 장애인카페 운영을 마치고
속초시청 신관5층에서 장애인카페 운영을 마치고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시가 먼저 나서서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에 관심을 가져야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더 많은 장애인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장애인카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전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속초시는 속초시의회, 민간‧사회단체장 등도 일일지점장으로 참여해 장애인카페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한 만큼 향후에도 지역사회 전반으로 일일지점장제 운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