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영어 기초학력 쑥쑥!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영어 학력격차 해소 및 기초학력 미달 학생 감소를 위해 '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오투영( 5분 투자 영어) 동영상'과 '학생용 워크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이 제작 배포한 '학생용 워크북'.(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제작 배포한 '학생용 워크북'.(사진=대전시교육청)

이번 동영상과 워크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영어 학력격차 해소 및 기초학력 미달 학생의 감소를 위해 학생들의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를 강화시키고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길러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습 동영상은 영어 원어민교사지원단(DJGET Supporters)의 우수한 원어민교사와 중등 영어학력향상지도 교사연구회를 중심으로 한 제작지원단이 학생들에게 흥미로운 소재를 활용하여 재미있게 원어민교사와 학습할 수 있도록 5~10분 내외의 분량으로 제작됐다. 전국 최초로 우수한 원어민교사를 활용해 제작된 기초학력 학습동영상은 대전시교육청 유튜브(YouTube) 채널 재생목록에 탑재됐고, 대전 관내 중·고등학교에 동영상과 학습지 URL주소를 배포했다.

또한,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학습동영상에 활용할 수 있는 학생용 워크북을 제작해 배포했다. 이는 ‘원어민 억양 따라하기’, ‘SNS 활용 영어 따라잡기’, 교과서에서 학습한 주요 표현을 실제상황에서 활용해 보도록 하는 ‘원어민 생활영어 응용하기’ 등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됐다. 

대전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올해도 학생 맞춤형 영어 학습 지원을 강화하여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 영어 기초학력 부진 및 학력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