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대규모점포, 운수시설 총 7개소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가 설 명절 안전사고 대비 다중이용시설 현장 점검에 나섰다.

경산시가 설 명절 안전사고 대비 다중이용시설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경산시)
경산시가 설 명절 안전사고 대비 다중이용시설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경산시)

13일 경산시에 따르면 시는 설 연휴 기간 귀성객과 다수의 시민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이날부터 오는 17일까지 5일 동안 안전관리 실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점검 대상은 ▲전통시장 3개소 ▲대규모점포 3개소 ▲운수시설 1개소로 총 7개소이며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분야를 경산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합동으로 점검한다.

설 명절 안전대책 수립 여부, 비상 연락망, 유관기관 간 공조 체계 구축, 분야별 법적 기준 준수 및 안전대책 이행 여부 등을 주요 점검하고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위험 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집중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안전불감증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점검을 추진하겠다"며 "경산시민이 언제 어디를 가더라도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안전 도시 경산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