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청 ⓒ뉴스프리존DB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진주시장애인복지관장이 지난해 연말 단체행사장에서 2명의 여성을 성추행한 사실이 지역 언론을 통해 보도돼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진주장애인종합복지관 감독관청인 진주시 소속 고위공무원이 성추행 사실을 알고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또, 이 고위공무원이 사실만을 인지한 후 단순 묵인만 한것이아니라, 사건이 있은 후 복지관장에게 직접 전화를 한 것으로 드러나 진주시가 직접 성추행 사건을 무마시키려고 한 것이 아닌지 하는 의혹마저 들게 한다.

이에 대해 성추행사건의 피해자인 A씨는 "사건 당시 진주시 고위공무원이 장애인복지관장에게 전화를 한 사실은 여러 경로를 통해 사건이 있은 직후부터 알고 있었다"면서 "당시 사건현장에 있던 분 중 한분이 진주시 고위공무원에게 항의한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고 정황을 설명했다.

이 성추행 사건의 가해자로 지목된 진주장애인종합복지관장 A씨도 "성추행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고, 진주시 고위공무원의 전화를 받은 것도 사실이다"면서도 "부덕의 소치고 지역 사회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모범을 보이지 못해 미안함을 담아 피해자들과 시민들에게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연일 폭로되는 미투(MeToo·성범죄검증)운동에 이어 지역사회도 술렁이는 분위기다. 이 사건을 접한 진주시여성회 박혜정 회장은 "진주시 고위공무원이 사실을 알고도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은 경악할 만한 일이다"며, "여성단체들이 모여 이 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후 대응할 것임은 물론, 이번 성추행 사건을 계기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는 입장을 내놨다.

진주시의회 서은애 복지산업위원장은 "진주시는 이번 장애인복지관 성희롱사건에 대한 정확한 진상규명을 통해 관련자를 징계 및 처벌해야 할것이다"면서도 "피해자의 인권이 보호되고 두 번 다시 이와 같은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모든 재발 방지대책을 포함한 조치를 취해야 할것이다"고 말했다.

본지는, 이 건의 공동취재을 통해 해당 고위공무원 직통전화로 수차례 통화를 시도하고, 진주시청 담당부서 관계자에게 기사의 내용을 설명한 후 당사자로 지목된 진주시 고위공직자와의 통화를 주선해 줄 것을 요구했지만 해당 진주시 고위공무원은 끝내 연락이 닿지 않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