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효성그룹 조현상 부회장은 16일(현지시간), 스위스에서 4박5일 일정으로 개막한 '제53회 다보스포럼'에 참석, 글로벌 리더들과 소통하고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 부회장의 다보스포럼 참석은 2020년 이후 3년 만이다.

18일 대한상공회의소 주최로 열리는 '한국의 밤' 행사에서 조 부회장은 '차세대 글로벌 리더'(YGL) 인맥을 활용, 부산 EXPO 유치에 조력할 방침이다.

2007년 다보스포럼에서 YGL로 선정된 바 있는 조 부회장은 이 날 각국의 YGL 출신 유력 인사를 비롯해 언론계, 문화계,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유력인사들과 만날 예정이며, 이들에게 부산 EXPO 유치에 대한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또, 글로벌기업 CEO들과 만남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이번 다보스포럼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등 탄소 감축에 대한 논의들도 이뤄지는 만큼 소재 분야 글로벌 기업인 효성그룹의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도 갖는다.

조 부회장은 2006년부터 꾸준히 다보스포럼에 참석해왔다. 2010년에는 주요 20개국(G20)의 '영 글로벌 리더' 조직인 'YGL G20 이니셔티브'에 유일한 한국인 멤버로 이름을 올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