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의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수출명 '누시바')가 지난 13일 호주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이번 호주 품목허가 획득으로 나보타는 전 세계 61개국에서 허가를 취득했다.

호주 파트너사인 에볼루스가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허가를 받은 품목은 '누시바 100유닛'이다. 대웅제약은 지난 2021년 12월 품목허가를 신청한 바 있다.

나보타 (자료=대웅제약)
나보타 (자료=대웅제약)

누시바는 올해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 호주에 발매될 계획으로, 대웅제약의 미용 적응증 파트너사로서 이미 미국, 유럽 등 해외 진출과 성과에 협력해온 에볼루스가 호주 현지 유통과 판매를 맡게 된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호주 시장 규모는 2022년 기준 한화 1000억 원 이상으로 전 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 10위권 안에 든다. 비외과적 시술 중 보툴리눔 톡신의 비중이 41%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1인당 시술 비용도 높은 편이다.

대웅제약 박성수 부사장은 "호주인들에게 뛰어난 안정성과 품질을 갖춘 누시바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대한 빠른 호주 내 출시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올해도 중국 등 다수 국가에서 허가 취득과 발매를 이뤄내며 글로벌 No. 1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