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는 기후변화에 대응해 아열대 신소득 과수를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김종핵 창원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아열대 과수 재배농가를 방문하고 있다.(사진=창원시)
김종핵 창원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아열대 과수 재배농가를 방문하고 있다.(사진=창원시)

특히 창원은 일조량이 풍부해 재배에 적합한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대도시라는 이점으로 수확 후 판매까지 용이해 아열대 작목 재배에 적합한 기후적∙지리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 때문에 망고, 용과, 파파야, 천혜향, 황금향 등 약 4만㎡ 규모의 아열대 과수 재배단지가 조성돼 있으며, 생산된 물량은 당도가 높고 맛이 깊어 전량 직거래, 마트 납품 등으로 판매돼 상당한 수익을 거두고 있다.

시는 올해 ‘기후변화 대응 아열대 소득과수 도입’과 ‘신소득 아열대 시설 현대화 지원사업’ 추진으로 아열대 과수 재배 면적을 지속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다.

김종핵 창원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아열대 과수 육성은 미래 농업의 핵심 사업전략”이라며 “지속적인 사업 지원으로 아열대 과수 재배면적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