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모임 '한림헬스프렌즈'(Hallym Health Friends)는 25일 경기도 화성시 향남시범한우물휴먼시아아파트 5단지에서 안과 및 정형외과 무료건강검진을 진행했다.

한림헬스프렌즈 회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림대학교의료원)
한림헬스프렌즈 회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림대학교의료원)

이번 검진은 교수·전공의·간호사·물리치료사·사회복지사·행정지원으로 구성된 6명의 의료지원단이 지역주민 40명의 검진 및 상담을 제공했다.

안과 검진은 1차 시력검사, 2차 안압검사 및 사시유무 판별 기초검사, 세극등현미경을 통한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정밀검사로 이뤄졌다. 정형외과 검진은 어깨 초음파를 통한 회전근개 상태 검사와 함께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맞춤 물리치료 교육을 진행했다.

동탄성심병원 이성호 병원장은 "코로나19와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앞으로 동탄지역 외 의료 소외지역에서도 찾아가는 무료건강검진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주민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